1. 기본정보 ¶
지구환경시스템공학부 07학번, 현재는 건설환경공학부로 학부명이 바뀌었다. 군필자.
총연에 들어온 계기는, 신입생 대면식에 찾아온 어떤 05학번 선배가 연극동아리라는 것을 알고 번호를 따내 다음날 연락을 하게 되어 들어왔다. 본인 말로는 필름이 끊겨 기억이 하나도 안나는데 선배의 연락처와 연극동아리에 가야겠다는 기억만 남았다고. 해당 학부의 막장 술문화를 생각해 볼 때 이쯤 되면 하늘이 주신 총연이다. 흠좀무.
본인은 학부에 처음 들어왔을 때 '완평남', 즉 완전 평범한 남자로 본인을 소개했다고 한다. 하지만 총연에 들어왔잖아? 안될거야 아마
데뷔작인 나생문출연당시 스님역을 맡았는데, 이때 무려 삭발투혼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이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일명 '쫑쫑이'로 불리고 있다. 이는 어느날 그가 참여했던 공연에 아버님께서 "우리 막내 쫑쫑이 화이팅"이라고 적고 가신 데에서 비롯된 것이 정설이다. 본인은 그 별명을 굉장히 민구스러워 했으나 이제 적응하는 중인 듯. 그전에 총연에는 굳건한 원조 쫑이 있었다.
기파백공연 당시 깜찍한소년 역을 해야하는 관계로 연기에 굉장한 애로사항이 꽃피었다. 하지만 4회 공연에서 신나 뛰어다니는 연기를 함에도 아무도 웃지 않고 아빠미소를 지으며 바라보는 관객들을 보며 무감이 포풍 감동을 받았다 카더라.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특수능력으로 타로카드가 있다. 본인에 따르면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메이저 카드만을 사용한다 카더라. 주로 본인에 대한 점을 보는 편. 사용덱은 "문 가든"이다.
무대스텝에 대한 욕심이 있는 편인데, 서툰 사람들(2012)공연때 어쩌다 술 한잔 얻어먹으러 갔다가 그대로 스텝에 낚였다. 본인 말로는 바닥에 공구리를 쳐주겠다고. 더러운 지환시의 잔재들
2014년 현재 총연극회 최고의 인기남. 쫑쫑쨩의 인기는 그 누구도 따라올수 없다고 한다.
2.1. 배우 ¶
- 2007 오디션 공연/행복한 우리 집에 놀러오세요 - 아버지 역
- 나생문(2007) - 스님 역
- 2008 오디션 공연/죽은 그들은 내가 죽여 죽는다 - 이방인 역
- 기적을 파는 백화점(2008) - 소년 역
- 부엌(2013) - 부랑자 역
- 수수께끼 변주곡(2014) - 에릭 라르슨 역
2.2. 스탭 ¶
- 문득, 멈춰서서 이야기하다(2009) - 조명
- 물리학자들(2009) - 무대
- Same time, next year(2011) - 연출
- 타오르는 어둠속에서(2012) - 연출
- 서툰 사람들(2012) - 무대
- 가출소녀 우주여행기(2013) - 무대/소품
- 올모스트, 메인(2014) - 연출
- 유랑 - 극장(2014) - 무대&소품
- 별무리 (2018) -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