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이미지는 해당 내용과 관련이 있어


1. 개요


말 그대로 공연에서 소품을 잘 날려먹는 사람을 말한다.

당연히 일부러 그럴 리야 없겠지만, 주로 날려먹는 타이밍은 액션씬이 있을 때 또는 암전중에 보이지 않아서이며, 덩치가 크거나 키가 크거나 팔다리가 길 경우에 좀더 이 대열에 낄 가능성이 높아진다. 소품무대스텝의 수명을 깎아먹는 주범. 물론 소품 브레이킹 행위 자체가 사고인 경우가 많아서 연출 수명도 함께 깎는다.

가끔씩 의도적으로 소품을 깨먹는 공연이 있기도 하다.

2. 트리비아


  • 맨 위 짤방은 마비노기와 마비노기 영웅전[1]에 나오는 무기를 수리해주는 NPC인 퍼거스이다. 마비노기의 경우 무기 내구도 1을 수리해줄때마다 실패확률이 10%씩 있어서[2] 유저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수리에 실패할 경우 최대내구도가 깎이므로, 결국 점점 최대내구도가 깎이다가 결국 나무젓가락이 되어서 쓸 수가 없게 되어버리는 것이다. 그래서 별명이 웨폰 브레이커. 전설의 무기 그런거 없다. 수리가 실패했을 때 저 전설의 명대사인 "어이쿠, 손이 미끄러졌네!"를 시전한다.

  • 마영전의 경우[3] 다행히 무기 수리에 실패 확률이 없다.[4] 이로써 웨폰브레이커 전설이 없어지나 싶었지만, 2010년 4월경 이루어진 패치로 퍼거스가 강화를 담당하게 되었는데 여기는 실패확률이 있어서 여전히 웨폰브레이커로 남게 되었다.

3. 역대 소품 브레이커 목록


추가바람
----
Retrieved from http://snucy.net/wiki/wiki.php/소품 브레이커
last modified 2016-11-11 09: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