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할줄아는 덕후폐인들 멤버들(수괴
양재환,
김정우,
박진우,
김지우,
한경훈,
안태진,
박영준,
김여명,
윤주식,
한경민,
이한빛,
이종우,
이금강,
이항빈,
김민수,
구희승 기타등등) 로 이루어진 총연극회 최대규모의 사교모임.
멤버들 전원이 브론즈와 실버 및 언랭 계급
손가락에 장애 이기 때문에 "
실론극회"라고도 불린다.
금장이 생겨봤자 도금장이므로 계속 실론극회
시즌 4에서는 티어 인플레로 인해
도금장 수가 많이 늘었다.
어느날 같이 롤이나 하자고 만든 채팅방이 왠지 모르게 흥하면서 하나의 모임으로 정착되어 가끔씩 내전이 이루어질 정도로 성장했다.
모토는 즐겜, 남탓, 개드립, 실론즈 등등. 사실상 롤 실력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롤 실력은 서로 갈궈댈때나 효력을 발휘한다. 아무래도 오래오래 본
노친네들 사이들이 많다 보니 꼭 롤 얘기 뿐만 아니라 축구 얘기,
김정우가 멘붕하는야구 얘기,
경훈이 연애얘기 그냥 사는 얘기 등등 많은 이야기가 오간다. 야구 얘기의 경우 엘지 트윈스, 기아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 등의
발암물질 한화는 빼주시죠 한화는 행복야구임 팬이 많아 늘 누가 더 안습인가로 얘기가 흘러가곤 한다.
카톡방의 글리젠율은 상상을 초월하며 앗차 하는 순간 100개가 넘는 대화가 오간다. 일단 인원이 20명에 육박하며, 할일없는 연구원 및 회사원들이 PC버전 카톡을 켜고 상시대기중이기 때문. 최근에 흥한 떡밥으로는 궁5배 떡밥, 패시브 5배 떡밥 등 타이슨하고 최배달이 싸우면 누가이겨요 사실상 초딩과 다를 바가 없다.2017년이면 30대가 넘치지만... 이밖에 사회생활 하기 힘든 노친네들의 신세한탄이 이어진다.
초창기에는 굉장히 비전투적인 멤버들의 특성 상 다른 팀에 그렇게 희귀하다는 서포터와 정글러가 넘쳐났다. 그러나 이런저런 사람들이 들어오고 경험도 쌓이고 하면서 포지션의 이동이 일어나 현재는 딱히 넘치는 포지션은 없다. 다만 원딜러만큼은 예나 지금이나 희귀한 상태이며 거의 멸종위기이다.
가끔
잉여 탑신병자 회사원의 선동 아래 팀랭을 해보겠답시고 나대는 경우가 있었지만 2013년 7월 중순 기준으로 싸그리 패배했다.골드 보상좀 먹어보겠다며 대리 팀랭을 사서 한 팀랭도 마찬가지. 다만 노멀 5인 합동 게임에서는 마치
CJ Entus Frost를 연상시키는 기묘한 한타와
신들린 운영을 통해서 말도 안되는 역전승
또는 이걸지네가 절로 나오는 역전패을 일궈내는 경우도 많다. 이런 경우에는
실론 프로스트라며 자축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멤버가 특정 캐릭터의 장인을 자처하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OP시절 꿀좀 빨아보려다가 너프크리를 맞고 고인이 된 캐릭터를 못 버려서 장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으로
김블린, 카타리나의 박진우 등. 가끔 원래부터 고인인 캐릭터의 장인들도 있다. 예를들어
가렌,
자이라,
피오라,
소라카,
뽀삐 등등.
왠지 모르게 충들이 많다. 특히
티모충이
두명이나 있어서 티모를 병적으로 증오하는
모 탑신병자와 자주 분쟁이 난다. 티모와 관련된 분쟁이 날 경우 티모의 위대함을 역설하는 두 사람에 맞서 티모를 증오하는 사람들이 티확찢 짤을 뿌리며 응수하는
20대 후반 개초딩들 이제 곧 30대 이젠 레알 30대 모습을 볼 수 있다.
스카이프를 통한 5인큐 또는 내전이 자주 진행된다. 내전을 할 경우 적이건 아군이건 상관 없이 다 같이 스카이프를 하기 때문에 플레이 하면서 상대방의 멘붕을 실시간으로 느낄 수 있다. 내전에서는 저격밴이 난무하며, 저격밴을 하는 이유는 주로 승리보다는 상대편의 멘탈을 뽀작내기 위해인 경우가 많다. 보통 내전 시작 후 첫 채팅이 "어떤 놈이 내 XXX밴했냐"인 경우가 대부분. 특히 이블린, 자이라는 내전에서 밴픽률 100%를 자랑한다. 최근 내전 밴픽률 100%는 소나와 신 짜오이다.
4~5인큐를 자주 돌리며 스카이프를 이용한 전략전술의 활용, 그리고 손가락 되는 이들과 운영 할 줄 아는 이들이 몇몇씩 껴있기 떄문에 승률도 상당히 좋은 편. 근데 이로 인해 멤버들의 노멀 MMR이 계급에 비하면 굉장히 높은 편이다. 그런 관계로 뻑하면 실버만으로 이루어진 파티에 상대편으로 플래티넘, 다이아가 낀 편을 만나며 가끔씩 멘탈이 뽀개질정도로 당하는 날도 있다. 항상 나오는 얘기가 평범한 애들 좀 만났으면 좋겠다이고, 최근들어 노멀 MMR이 그다지 높지 않은 멤버들이 굉장히 환영받는 분위기이다.
공식 멤버가 되는 방법은 롤 계정을 만든 뒤 아무 멤버에게
나도 껴주셈이라고 하면 된다.
그리고 카톡 채팅방에서 하루종일 롤드립이나 치겠지 참 쉽죠?
2014년 1월 17일자로 시즌4가 시작되어 모두의 랭크 등급이 초기화됐기 때문에 졸지에 언랭극회가 됐다.
2014년 3월
루나틱큐브의 소집해제 공백으로 인해 카톡리젠율이 현저히 낮아지는 줄 알았는데 리젠율은 여전하다.
한동안 멤버 사이에서 아이돌을 만들며 놀다가, 2015년 들어서는 리젠이 많이 줄어들고 주로 게임때나 모이는 분위기.
시즌3 초기인 2013년부터 시작된 모임에, 당시에도 고령자들이 많았던 모임이라 그런지 2016년에 들어서 탈모얘기에 급격히 민감해졌다.
2017년 이후로는 신규인원도 거의 발생하지 않고, 다들 아저씨가 되어가며 롤 하는 빈도도 현저히 줄어들고 있다. 사실상 게임 좋아하는 늙은이들 수다방.